로고

Battery
Diagnosis
Center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피엠그로우(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피엠그로우 배터리안전성검사센터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와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 조에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법령 및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1. 사이트: 정보통신망 접속이 가능한 단말기(PC,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를 통해서 배터리안전성검사센터를 제공하는 회사의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2. 배터리안전성검사센터: 사용후전지는 개별 제품(모듈 및 팩)의 품질상태가 상이하고 사고발생에 따른 위해도가 크므로 모든 제품에 대하여 전수검사를 진행하며, 사용후전지를 다른 용도로 제조한 전지시스템도 안전성검사대상전기용품에 포함하여 관리합니다. 안전성검사대상전기용품은 정부가 지정한 안전성검사기관에서 안전기준에 따른 적합성을 검사한 후 안전성검사번호를 부여하여야 제조 및 판매가 가능하기에 배터리안전성검사센터에서 해당 안전성 검사를 진행합니다.

3. 안전성검사대상전기용품: 재사용전지로써 「자동차관리법」에 따른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제2조제53호에 따른 구동축전지와 「전안법」시행규칙 별표 4 제1호 타목2에 따른 리튬이차전지시스템으로 각 용도로 사용된 후 가공된 리튬이차전지를 재사용 목적으로 제조한 것으로 한정합니다. 또한, 세부품목으로 지정된 재사용전지는 1,500V 이하의 교류전원 또는 직류전원을 사용하는 제품으로 재사용전지모듈(셀/셀 블록, 모듈, 배터리 팩), 정격용량이 300kWh이하의 재사용전지시스템으로 구분되며, 자동차의 구동용으로 재사용하는 것은 제외됩니다.

4. 회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본 약관에 따라 사이트의 회원으로 가입한 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이 자신을 식별하기 위해 회사가 정한 규칙에 따라 정하여 회사의 승인을 받은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이용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후 배터리안전성검사센터 안전성검사 신청을 한 자를 말합니다. 이용자는 제4호의 회원으로 가입한 후 배터리안전성검사센터를 이용할 수 있고,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배터리안전성검사센터를 이용(비회원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을 사이트 내에 게시하여 회원(이용자를 포함합니다. 이하, 성질상 회원에게만 적용되는 조항 이외의 조항에서의 회원에는 이용자가 포함됩니다)이 그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약관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적용일 전날까지 개정 약관을 기존 약관과 함께 사이트 내에 게시하고 약관 개정 사실을 공지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을 개정할 때에는 개정 약관 적용일 30일 이전부터 사이트에 이를 게시하고 전자우편에 의한 통지, 로그인 시 팝업 창을 통한 안내 등 전자적 수단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 또는 공지합니다.

4. 회사가 회원에게 제3항에 따라 약관 개정을 안내하면서 개정 약관 적용일 전날까지 개정 약관의 적용에 반대한다는 명시적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대해 동의한다는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시하여 약관 개정을 안내한 경우, 회원이 그러한 반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 약관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 약관 적용에 동의하지 않으면 회사는 개정 약관을 적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이 경우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 기능의 이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6.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7. 회원은 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이메일을 확인하는 방법으로 약관의 개정에 관한 통지 또는 공지를 확인할 의무가 있으며, 회사가 제3항에 따른 통지 또는 공지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약관 개정 사실이나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배터리안전성검사센터 안전성검사(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 제1항 내지 제3항의 서비스는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자에게만 제공되는 서비스로서 이하에서는 이를 ‘검사서비스’라고 합니다.

1. 회원이 의뢰한 재사용전지를 검사하여 안전 확보 및 자원순환 강화를 위해 안전성검사를 해주는 서비스

2. 회원의 요청에 따라 안전성 검사를 진행하여 검사결과서 및 안전성검사서(이하 ‘결과서’라고 합니다)를 발급하는 서비스

3.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내용 및 안전성검사 인증에 관한 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

4. 재사용전지와 관련된 정보 및 서비스와 관련한 정보의 제공, 서비스와 관련한 게시물을 게시할 수 있는 게시판(QnA 게시판 포함) 운영 등의 서비스

제5조 회원 가입 신청

1. 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개인정보수집 및 제공에 대한 동의와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하는 방법으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제1항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을 한 자를 회원으로 등록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가. 회원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나. 회원가입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다.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CI(본인확인기관의 개인식별정보), DI(중복가입 확인정보) 또는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다만, 동일한 사업자등록번호에 여러 명의 회원이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라. 회원 탈퇴일로부터 1주일 이내에 재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마.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부당한 목적의 회원가입 신청임이 확인되는 경우

바.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서비스나 기술상 현저하게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는 제2항에 따라 회원으로 등록하기 전에 회원에 대해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원가입 신청자가 회원이 되는 시기는 회원가입신청을 완료한 시점으로, 별도의 회사 승인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5. 회원은 회원가입신청시 기입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제8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러한 변경사항의 미통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관하여는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제6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 요청을 처리합니다. 다만, 회사와 검사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회원의 경우 검사서비스 계약이 종료될 때까지 회원탈퇴를 할 수 없습니다. 또한, 회원은 직접 회원탈퇴가 불가하며, 회사에 요청해야만 회원탈퇴가 가능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을 일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가입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기타 제5조 제2항의 회원가입을 거부할 수 있는 사유가 있음이 밝혀진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건전한 서비스 이용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라.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하여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1)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회사의 신용 또는 평판을 해하는 경우

2)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회사의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여 업무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경우

3)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유 없는 잦은 연락이나 소란 또는 협박, 인과관계가 입증되지 않는 피해에 대한 배상 또는 보상 요구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4) 저작권법을 위반하거나 기타 타인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게시물 또는 불법 프로그램의 게시 또는 제공,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 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행위,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마. 회원의 아이디를 통한 서비스 이용 이력이 3년 이상 없는 경우

3. 회사가 제2항에 따라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를 통지하고 이에 대한 해명을 요구합니다. 회원이 이에 대한 해명을 제출하여 회원자격 정지 또는 제한, 서비스 이용 제한 사유가 해소되었다고 판단되면 회사는 즉시 회원 자격 제한, 정지 조치 또는 서비스 이용 제한 조치를 해제하며, 회원이 해명을 제출하지 않거나 회원의 해명에도 불구하고 회원자격 정지, 제한 또는 서비스 이용 제한 사유가 해소되지 않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 정지, 제한 또는 서비스 이용 제한 조치를 그대로 유지하거나 회원에서 탈퇴조치(단, 회사와 검사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회원의 경우는 제외)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제3항에 따라 회원을 탈퇴조치하는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을 탈퇴조치하는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 방침에 따라 회사가 보유하여야 하는 정보를 제외한 회원의 모든 정보가 삭제됩니다.

6. 전항에도 불구하고 제4항에 따라 회사가 회원탈퇴 조치를 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 접수 및 처리 등을 위하여 일정 기간 회원의 정보를 보관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이 지난 후에 회원의 정보를 삭제합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이메일 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 경우 회사의 통지는 부가통신사업자 또는 수신인이 관리하는 메일 서버 등에 도착하여 회원이 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상태에 이르렀을 때 도달된 것으로 보며, 회원이 전자우편을 개봉하였는지 여부, 회원의 PC에 전자우편이 전송되었는지 여부는 불문합니다.

2.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함에 있어 상당한 기간 동안 회사 게시판(서비스 초기화면의 팝업창 포함)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이익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은 제1항의 방법으로 개별 통지합니다.

3. 회사는 회사와 검사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회원에 대해 검사서비스와 관련한 통지를 하는 경우 통지방법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 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사이트를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이트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사이트에서 직접 수정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사에 변경 사항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통지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서비스를 영업시간 기준으로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나누어 범위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통지하거나 서비스 초기 화면 또는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하여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 또는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 또는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운영설비 등의 점검을 할 수 있으며, 점검 시간은 서비스 초기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0조 서비스의 변경 및 종료

1.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의 내용 또는 서비스에 관한 운영상, 기술상 사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과 이미 검사서비스 계약이 체결된 사항에 대해서는 체결된 계약 내용에 따르며, 본 조 제3항 내지 제5항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상의 필요에 의해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할 경우 변경 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사전에 회원에게 통지 또는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 또는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 또는 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목적사업의 변경, 사업의 폐지, 업체 간의 통합 등 서비스를 계속하기 어려운 사정이 발생한 경우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종료일로부터 3개월 이전에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 및 공지합니다.

제11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사이트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습니다.

2. 회원이 사이트 내에 게시한 게시물은 회사가 서비스의 운영, 홍보 등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 게시물을 사용, 저장, 복제, 게시 등의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센터로 연락하거나 사이트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조에서 정한 방법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제12조 게시물의 이용

1. 회원이 다른 회원의 게시물을 무단으로 이용하여 발생하는 저작권 침해나 기타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판단 및 행위에 따른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원은 타인의 초상권,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방법으로 게시물을 이용할 수 없으며,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로 인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사이트 내의 게시물을 상업적인 목적이나 기타 개인적인 이익을 위한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이 사이트 내의 게시물을 회사의 동의를 받지 않고 이용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를 배상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13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은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내용, 허위 사실,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 기타 불법적이거나 사회상규에 반하는 내용을 게시물에 포함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회원의 게시물에 위법 또는 불법적인 내용이 포함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피해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타인의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허위 사실로 판단되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될 경우에는 해당 게시물에 대하여 게시 거부나 삭제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사이트 운영을 위해 필요한 경우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위치를 이동하거나 게시물의 내용에 실질적인 변경을 가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게시물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등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에 대한 개별적인 홍보성 정보 제공은 회원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사이트에 관한 권리의 귀속

1. 사이트에 대한 저작권 및 관련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사는 사이트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는 비독점적이고 양도불가능한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등의 어떠한 처분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제16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의 동의 또는 법령에서 허용한 범위 내에서 수집하며, 서비스의 제공과 기타 부수업무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만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3. 회사가 수집한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원의 동의 없이 수집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개인정보보호법 등 법령에서 정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는 구체적인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범위, 개인정보의 제공 및 삭제 등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한 내용을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자세히 안내합니다.

제1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회원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8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의 고의, 과실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타인이 사용하게 되어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누설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이 이러한 조치를 취하지 않거나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행하는 모든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19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본 약관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이용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가. 회원에 관한 정보 입력 시 허위내용을 등록(변경의 경우 포함)하는 행위

나.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다.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사이트를 통해 게시 또는 전송하는 행위

라.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마.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 신용을 손상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바.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사.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정보제공행위

아.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자.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차. 기타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또는 건전한 상식에 반하는 부적절한 행위

제20조 검사서비스 계약의 체결

1. 회사와 검사서비스 계약을 체결하려는 자는 사이트의 회원으로 가입하여 사이트 회원 아이디를 생성하여야 합니다.

2. 검사서비스 신청은 재사용전지 및 전후방 연관 개인/법인 사업자만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와 검사서비스 계약을 체결하려는 자는 회사가 정한 검사서비스 신청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개인정보수집 및 제공에 대한 동의와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하는 방법으로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제2항에 따라 검사서비스 신청을 한 자와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가. 회사가 요구하는 검사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재사용전지에 관한 정보를 충분히 제공하지 않은 경우

나. 안전성검사대상전기용품의 사양이 검사서비스 제공에 적합하지 않은 경우

다. 신청한 안전성검사대상전기용품의 충분한 정보를 수집할 수 없는 경우

라. 기타 기술적, 환경적 여건상 서비스를 제공하기 곤란한 경우

5. 회사는 검사서비스 이용자에 대해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검사서비스 이용자에 대해 안전성검사대상전기용품에 대한 자료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검사서비스 이용자의 검사서비스 신청을 접수할 경우 검사서비스 이용자에게 수수료 결제에 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8. 검사서비스 이용자가 전항의 내용에 따라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검사서비스 수수료를 결제하면 회사와 검사서비스 이용자 사이에 검사서비스 계약이 성립됩니다.

제21조 청약의 철회

1. 회사와 검사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자(이하 ‘검사서비스 신청자’라고 합니다)는 검사 종료 전 청약의 철회가 가능합니다. 다만, 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검사서비스 신청자는 다음의 경우 제1항의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가. 검사서비스 신청자의 안전성검사대상전기용품의 검사가 종료된 이후(다만, 시험원의 능력 불충분, 시험 장비의 오류 등으로 인한 결과서의 작성 오류는 검사서비스 신청자에게 통보하고 결과서를 취소하거나 기제출된 부적합한 시험의 결과를 회수하여 수정 발행할 수 있습니다.) 나. 검사서비스 신청자 또는 출고 시 운송업체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출고된 안전성검사대상전기용품이 손실 또는 파손된 경우

3. 회사는 검사서비스 신청자에게 제2항의 경우에는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사실을 검사서비스 신청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설명합니다.

4. 회사와 검사서비스 신청자 사이의 검사서비스 계약이 대면 협의하여 계약으로 체결된 경우에는 본 조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제22조 청약철회의 효과

1. 회사는 검사서비스 신청자가 청약을 철회한 경우 검사서비스 신청자로부터 지급받은 검사서비스 수수료를 환급합니다. 다만, 시험 종료 전 취소 시 시험 진행 20% 이내인 경우 수수료의 20%, 그 외의 경우 시험진행율에 따른 수수료 차감 후 환급합니다.

2. 검사서비스 신청자가 제2항의 검사서비스 수수료를 계좌이체 등의 결제수단으로 지급한 때에는 회사는 환급율에 따른 수수료 환급 또는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검사서비스 수수료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제1항의 서류 반납비용은 검사서비스 신청자가 부담합니다.

제23조 안전성검사대상전기용품의 배송

1. 검사서비스 신청자는 검사서비스 신청을 한 후 입출고를 할 때 문제가 있는 경우 검사서비스 신청자와 협의합니다. 안전성검사대상전기용품의 배송은 검사서비스 신청자가 요청한 방식에 따라 처리 및 조치를 하며, 검사서비스 신청자가 직접 배송, 또는 배송업체에 위탁하여야 합니다.

2. 회사와 검사서비스 신청자 사이에 검사서비스 계약이 체결되면 검사서비스 신청자는 협의된 날짜에 안전성검사대상전기용품을 입고하여야 하며, 부득이한 경우 사전에 회사로 일정을 재협의하여야 합니다. 출고 시에는 회사 내부 규정을 근거로 검사서비스 신청자에게 인수확인서를 전달하여 안전성검사대상전기용품을 출고합니다.

3. 검사서비스가 종료된 이후 검사서비스 신청자가 안전성검사대상전기용품을 회수하지 않을 경우, 공문 또는 유선상으로 통보하고 통보 후 1개월 이후에도 회수하지 않을 때에는 회사에서 폐기 통보 후 처분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검사서비스 신청자가 일정 기간 보관을 요청할 시에는 협의하여 보관에 따른 수수료를 결제한 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안전성검사대상전기용품의 관리

1. 회사는 안전성검사대상전기용품이 입고되면 안전성검사대상전기용품의 상태 및 적합여부를 확인하고 내부 규정에 의거하여 Sample Label과 일련번호 바코드를 부착한 후 검사서비스를 실시합니다. 시험 또는 보관, 대기 중에 파손 및 상해를 입지 않았음을 보장하기 위해 Sample Label을 전 과정 내 유지합니다. 다만, 검사서비스 중 불가피하게 변경 또는 손상되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2. 검사서비스 신청자는 안전성검사대상전기용품을 신청할 때 특정한 환경 조건 하에서 보관 또는 조절해야 하는 경우 회사와 협의해야 하며, 일반적인 환경 조건은 내부 규정에 따라 유지 관리합니다.

3. 회사는 안전성검사대상전기용품을 세분화하거나 이동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안전성검사대상전기용품이 여러 개이거나 세분화한 경우 내부 규정에 따라 관리합니다.

제25조 안전성검사대상전기용품의 안전성검사 인증

1. 회사는 검사서비스 신청자의 안전성검사대상전기용품의 전수검사를 통해 재사용전지의 안전기준 적합여부를 평가합니다.

2. 회사는 검사서비스 이용자의 신청에 따라 검사서비스를 실시하여 결과서를 검사서비스 신청자에게 직접 발급하거나 검사서비스 신청자가 제3자에게 제출한 결과서의 원본 진위여부를 확인해줄 수 있습니다.

3. 제2항의 결과서는 출력물 또는 전자문서의 형태로 발급 또는 전송합니다.

4. 회사는 결과서 및 발급서류의 발급 또는 전송에 관한 수수료를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5. 검사서비스 신청자는 사이트를 통해 제1항의 안전성검사대상전기용품 검사서비스에 관한 정보 및 제2항의 결과서 발급에 관한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6. 검사서비스 계약 종료 후 검사서비스 신청자가 안전기준에 적합함을 확인받아 안전성검사표시를 부여받은 안전성검사대상전기용품을 임의로 개조, 변경 또는 제거하는 등 위반행위를 한다면 검사서비스 신청자는 과태료, 판매금지 등 제재를 받게 됩니다. 또한, 회사는 검사서비스 신청자에게 발급한 서류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책임의 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기타 회사에게 책임이 없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제25조의 정보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7조 분쟁 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있을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 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 조정 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8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회사와 회원 간 서비스와 관련하여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률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법적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른 관할법원에 제소하여 분쟁을 해결합니다.

3.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해외에 있는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정하여 분쟁을 해결하기로 합니다.

제29조 기타

본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령과 회사의 규정 및 기타 상관례에 따릅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3년 12월 29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