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Battery
Diagnosis
Center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피엠그로우(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피엠그로우 배터리안전성검사센터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정하여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제1조 총칙

1.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고객의 개인정보를 고객의 동의 하에 수집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하거나 식별할 수 있는 모든 정보를 말합니다.

2.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소중히 처리하며, 개인정보 보호법 등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고객의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를 알려드립니다.

5.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법령 또는 지침의 변경 등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고, 개인정보의 처리(처리위탁 포함)에 관한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이를 반영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변경되는 경우 고객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변경 전과 변경 후의 내용을 비교하여 공개하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제2조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 항목 · 보유기간

1.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 관련 법령에 따라 그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을 사전에 고지합니다. 회사는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당해 고객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수집하는 배터리안전성검사센터에 대한 고객의 개인정보 및 이용목적,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피엠그로우 배터리안전성검사센터

분류수집시기수집방법수집항목수집목적보유기간
필수회원가입시고객으로부터 직접 수집회사명, 대표자명, 담당자명, 휴대폰번호, 이메일회원서비스 제공회원탈퇴일로부터 7일까지 또는 법령에 따른 보존기간까지. 단, 불량회원에 대한 정보는 회원탈퇴일로부터 6개월까지
선택위와 같음위와 같음전화번호, 주소, 팩스번호회원서비스 제공회원탈퇴일로부터 7일까지
필수서비스 이용계약 체결시고객으로부터 직접 수집제조업자 정보, 안전성검사대상전기용품 정보, 신청인 정보검사서비스 이용 계약 신청 및 제공검사서비스 신청일로부터 10년 또는 법령에 따른 보존기간까지
필수안전성검사 시CAN 통신을 통해 수집안전성검사대상전기용품의 안전성검사 정보검사서비스 제공검사서비스 신청일로부터 최소 10년 이상 또는 법령에 따른 보존기간까지

2. 회사는 개인정보를 수집함에 있어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동의 항목으로, 그 외 개인정보는 선택 동의 항목으로 구분하고 이에 대해 개별적으로 동의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 이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서비스 제공을 거부하지 않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1.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이용 목적을 고객이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고객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동의, 정보변경 등의 버튼을 클릭하거나, 회사가 고객에게 알린 동의사항에 대하여 구두로 동의의 의사를 표시함으로써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해 동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나. 정보주체와 체결한 계약을 이행하거나 계약을 체결하는 과정에서 정보주체의 요청에 따른 조치를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라. 회사의 정당한 이익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명백하게 정보주체의 권리보다 우선하는 경우 마. 공중위생 등 공공의 안전과 안녕을 위하여 긴급히 필요한 경우

2. 고객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를 거부하더라도 별도의 불이익을 받지 않습니다. 단, 필수 동의사항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경우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능하며, 선택 동의사항에 거부할 경우에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고객의 동의를 받아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고객은 다음의 동의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에서 운영하는 서비스 사이트(앱 포함)를 통해 직접 동의하는 방법

나. 전화(054-292-2334)로 상담하는 경우에 상담사의 안내로 본인의 동의를 표시하는 방법

다. 회원가입 또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기재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숙지한 후 「동의」를 선택하는 방법

라. 우편 또는 팩스로 고객의 동의 내용에 서명 또는 날인 후 제출하는 방법

제4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고객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영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서비스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텍스트 파일로써 고객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 제공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 마케팅에 활용
운영 목적관심 있게 둘러본 정보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접속 시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고객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
게시판 글 등록

2.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은 웹브라우저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가. 설정방법(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나. 단, 고객이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다소의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가입기간 또는 고충 처리기간 동안 이용하며, 요금 납부에 관계되는 개인정보는 미납 등의 고충 처리를 위해 서비스 이용계약 종료(해지) 후 일정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보존 항목성명, 청구지 주소, 휴대전화번호, 서비스 이용내역(청구액, 수납액, 수납일시, 요금납부 방법)
보존 근거국세기본법 제85조의3
보존 기간5년

2. 회사는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과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해당 법령상의 일정한 기간 이상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한 정보를 법령에서 정한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다음과 같이 명시한 근거에 따라 보존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아래에 명시한 내용 이외에도 법령에서 보존의무를 규정한 경우 회사는 그에 따릅니다.

보존 항목보존 근거보존기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6개월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5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5년
회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3년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등3년
로그인 및 서비스 방문기록통신비밀보호법3개월

3. 회사는 아래에 표시한 목적을 위하여 아래에 표시한 개인정보를 아래에 표시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 회원가입 남용 및 부정가입, 이용방지 목적

- 탈퇴한 회원의 아이디(이메일): 회원 탈퇴일로부터 6개월 동안 보관

• 서비스 부정이용(관련 법령, 이용약관 위반, 타인권리를 침해한 거래 등) 방지 목적

- 거래기록 및 해당 거래를 한 회원의 아이디, 이름, 휴대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자명, 수신자 휴대전화번호: 회원탈퇴일로부터 1년 동안 보관

제6조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고지한 범위 내에서 이용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 고객이 명시적으로 동의한 범위를 초과하여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예외로 합니다.

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나.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다. 회사의 정당한 이익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명백하게 정보주체의 권리보다 우선하는 경우. 이 경우 회사의 정당한 이익과 상당한 관련이 있고 합리적인 범위를 초과하지 아니합니다.

라. 공중위생 등 공공의 안전과 안녕을 위하여 긴급히 필요한 경우

3. 제3자에게 제공하는 정보는 이용기간 종료 후 즉시 파기하게 하며(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법률에 따라 보관합니다), 이용기간은 정보 제공일부터 정보 제공 사유의 종료일까지 입니다.

4. 회사가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제3자의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공받는 자제공의 목적제공하는 개인정보항목
해당사항 없음해당사항 없음해당사항 없음

제7조 업무위탁에 따른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 및 고객 편의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외부 전문업체(또는 회사의 다른 서비스)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관련 법률에 따라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탁 처리하는 개인정보는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로 제한됩니다. 구체적인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업체 및 위탁업무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탁업체위탁업무의 내용
해당사항 없음해당사항 없음

제8조 고객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고객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의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합니다.

3.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고객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가 다른 법령에서 보존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의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을 달성하였거나,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이 종료된 경우 개인정보를 파기하며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고객이 온라인으로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잠금 장치) 내부 방침 및 관련 법령에서 정한 보존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또한,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령 등에 의한 보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하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는 등의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다만,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의 경우에 기술적 특성으로 영구 삭제가 현저히 곤란한 경우에는 시간ㆍ비용ㆍ기술 등을 합리적으로 고려할 때 다른 정보를 사용하여도 더 이상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정보로 처리하여 복원이 불가능하도록 합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위조,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 고객의 개인정보는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고객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 직원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각 직원 별 고객정보 접근 권한을 달리하고 수시 보안교육을 통하여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입사 시 전 직원으로부터 보안서약서를 제출 받아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담당하는 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즉각 고객에게 그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다음과 같이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활동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유출 통지, 신고제도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사고 발생 시 고객에게 해당 사실을 지체 없이 알리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신고합니다. 또한, 고객 상담과 고객이 취할 수 있는 조치 그리고 회사의 대응조치 등도 함께 통지, 신고합니다.

(2) 개인정보 유효기간제도 회사는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3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 보관 또는 파기하며,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5년간 보관 후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이외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보관해야 하는 개인정보 및 해당 법령은 제5조와 같습니다. 서비스 미이용의 기산시점은 최종 로그인 시점 또는 회원 및 고객이 검사서비스를 최종적으로 이용한 시점을 기준으로 하며, 3년 또는 회원 및 고객이 요청한 기간의 도과일로부터 30일 전까지 이메일, 문자 등을 통해 해당 고객 등에게 관련 내용을 공지합니다.

(3) 개인정보 이용내역 통지제도 회사는 개인정보 이용내역을 고객에게 주기적으로 통지하여 자기정보를 스스로 통제할 수 있도록 협조합니다.

(4) 개인정보 손해배상책임보험 가입 회사는 정보 유출사고를 대비하여 관련법령에 따라, 개인정보 손해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 안내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고객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으며, 회사는 고객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상무 윤동원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R&D 2팀

- 연락처 : 02-6232-2552

- 이메일 : cs@pmgrow.co.kr

제12조 기타

1. 회사는 고객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2.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사이트에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회사와 무관합니다.

제13조 고객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고객의 개인정보 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제14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대한 고지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7일 전부터 회사의 온라인(웹) 서비스 ‘'공지’'란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부칙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3년 12월 29일부터 시행합니다.